본문 바로가기

일상/프로술꾼

[Don Ramon Anejo TEAUILA] 돈라몬 아네호 데낄라, 핸드릭스진, 큐컴버토닉워터

내가 자주가는 남대문주류상가 방문~!

요즘 데낄라에 빠져서 추천받으러 갔는데

지금 핸드릭스진을 먹고있다고 하니까

사장님께서 토닉워터를 선물로 주셨다!

핸드릭스진에 가장 잘어울리는 토닉워터라고..

 


DOCTOR POLIDIRI. 닥터폴리도리

첨 들어보는 생소한 브랜드였는데

독일에서 건너온 토닉워터하고 하셨다!

국내에 유통되는 유일한 오이 토닉워터 ㅎ

맛은 오이향과 아로마향이 나고, 내 입맛 기준 좀 달았다 ㅜ

난 일반토닉워터도 좀 달다고 느껴져서 탄산수에 타먹으니까 뭐.....

 


이게 내가 구입한 데낄라!

Don Ramon Anejo TEAUILA

'돈라몬 아네호 데낄라'

 

나는 진을 가장 좋아하기때문에 데낄라에 대해 잘은 모르는상태

가장유명한 호세쿠엘보랑 1800 정도만 알아두고 추천받으러 갔었다.

그러나!

사장님이 추천해 주신 돈라몬~

돈라몬의 종류 중 나는 아네호로!!

 숙성기간에 따라 부르는 이름과 가격이 달라지는데

블랑코(플레티늄,실버), 레포사도, 아네호, 엑스트라 아네호 이렇게 4종류 이다.

 

-


플래티늄 - 처음 아가베 원액을 증류한 투명한 데킬라. 이후 두번에 증류과정을 거친다. (알콜도수 40%)



레포사도 - 증류된 플래티늄을 9개월 이상 오크통 숙성시킨것 (알콜도수 35%, 38%)



아네호 - 증류된 플래티늄을 1년 6개월 이상 숙성시킨것. WOODY향이 나는 고급술 (알콜도수 35%)



엑스트라 아네호 - 증류된 플래티늄을 4년 이상 숙성시킨것. 풍미가 뛰어나며 최상급술 (알콜도수 35%)


이미지 출처: www.akcns.com

-

 

플래티늄과 레포사도는 숙성이 덜 되었기 때문에 희석해서 마시는게 좋고

아네호부터는 스트레이트를 추천!

 

데킬라의 원료인 아가베(용설란)는 건강에 이로운 식물인데 멕시코 국립 연구소 연구팀이 밝힌 연구결과에 의하면

테킬라를 만드는데 사용되는 식물 속 복합과당중합체 성분이 채내 칼슘 흡수를 증가시켜 골다공증을 예방한다고 한다!

또한 당뇨병과 비만을 예방하고 체내 면역계를 자극해 장내 질병을 유발하는 세균을 줄여 변비를 완화, 대장암 발병을 줄인단다!

건강해 지려면 마셔야지 뭐~

 

 


시작은 달콤하게 평범하게 핸드릭스

안주는~ 삼겹살과 스팸남은거 조금

강황가루 뿌려서 구워줬다. 그리고 오이



혼자 먹지만 분위기도 잡아보고



핸드릭스진 + 큐컴버 토닉워터

저 조합은 나한테 너~~무 달았다

그래서 데낄라로 태세 전환.

샷으로 마시고 레몬이랑 소금 먹어야 하는데 레몬이 똑 떨어져서 오이랑 소금으로 ㅋㅋㅋ

청정원 소금 세상 친근

크 취한다~~~

 

내일은 또 어떤 술을 먹지?!

뭐 .. 아무거나..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