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15' 싱가포르

[혼자가는 싱가포르 자유여행] 리버시티인(RIVER CITY INN) 호스텔 찾아가기


 

[리버시티인(RIVER CITY INN) 호스텔]


혼자가는 여행이라 호스텔에서 지내는게 좋을듯 하여 호스텔을 알아봤다
숙소를 알아볼때 중요시 여겼던것 두가지!

 

밤늦게 돌아다녀도 안전한가.(술을 좋아하기때문에 늦게까지 술먹고 들어갈거라서)
MRT와 가까우며 지역간 이동시 교통이 편리한가

 

위의 두개에 부합하는 숙소가 있어서 바로 예약했다. 리버시티인!

 

창이공항 도착 후. 유심을 구매해서 등록하고 이지 카드도 구입했다!
아침일찍 도착하는 비행기라서.. 새벽 다섯시인가..? 공항 노숙을 조금하다가


MRT시간에 맞춰 리버시티인 호스텔로 가기위해 클락키 역으로 출발~!

클락키 역에 내려서 정말 5분도 안되는 거리에 있는 숙소♥ 세상좋다 진짜
혹시 리버시티인 호스텔에서 지낼 분들은 5번 출구로 나가면 진짜 2분만에 갈수있어욤!

 

(여긴 지도 설정이 안되네..ㅜ)

 

클락키 역 5번출구로 나오면 2분정도 밖에 안걸리는 리버시티인 호스텔 ㅎㅎ
위치 진짜 좋다.. 클락키 바로 옆이라니 하 죻다

 

숙소에 체크인시간보다 3-4시간정도 일찍 도착한것 같다.
숙소 사진을 못찍었는데 아고다에 올라와있는 숙소 사진을 대신 사용하겠어요ㅜ

 

아! 리버시티인의 입구는 매우 작고 초라하기 짝이없어서..
눈에 잘 안띈다. 간판도 물론 코딱지만하니까 구글 맵을 보고 찾아가도록
리버시티인 호스텔의 가장큰 단점은... 숙소가 3층인데 엘레베이터가 없다..
무거운 캐리어를 들고! 낑낑대며 올라가야한다는점.

 

 

 

3층 출입구에 바로 보이는 리셉션
앞의 벨을 누르면 스텝분이 나오셔서 문을 열어주심

여기서 디파짓 20싱달을 냈다. 

숙박비는 이미 아고다로 계산 (5박6일 133.50싱달) 

 


3명의 스텝이 로테이션 하는거 같은데
그 중 한명의 여자스텝이 엄청 친절하다 귀엽고..ㅎ

말도 많은거 같고 나중에는 같이 사진도 찍었다 ㅋㅋ
요즘 런닝맨이 최고 인기 프로그램이라고 하던데 자기도 즐겨본다고 하길래
광수 좋아하냐고 물었더니 ㅋㅋ 손사레를 치며 자긴 송지효 팬이라고 했다.

광수 의문의 1패

 

 


주방? 은 아니고 간단하게 음식을 조리할수 있는 공간
가스는 없고 전자렌지와 토스트기는 있다. 커피와 차는 상시 구비되어있어 마실수있다.
식기들도 구비되어 있고 사용 후 자기가 쓴 식기를 씻어 놓으면 된다.

아, 냉장고도 있당! 누구나 사용가능

 

아래의 사진 두개는 내가 찍은 것..

포스팅 계획이 없던 터라.. 사진이 비루하다

 

 

 


리버시티인은 조식이 제공되는데 (2만원도 안하는 숙소에 조식의 제공이라..쿸)
식빵과 세가지 잼+버터 그리고 바나나 너무 좋아 ..


카야잼이 없어서 아쉬웠지만
초코잼에 땅콩잼.. 게다가 버터까지 ㅋㅋ 매일 두개씩 먹은거같다
달달한 싱가폴 커피까지 하앙


 

 



호스텔 로비? 쉴 수 있는 공간인데 사진에서와 같이 깔끔하진 않다
완공 직후 찍은 사진인듯!


 

 


이게 실제랑 똑같..ㅎ 큰시계와 티비가 있다
세계각국의 언어로된 책이 있는데 여행자들이 여행왔다가 참고하라고 두고간 책들인 것 같다
한국어 책도 있었다 ㅎㅎㅎ 신기신시

 

 

 

 


이거랑 똑같다 실제로 ...그리고 저렇게 여행자들이 쉬고있는데 ㅋㅋ 자세까지 똑같다
다들 저렇게 앉아있음 ㅋㅋ 진짜 자기 집인줄 ㅠㅠㅋㅋㅋ아!반대쪽에는 컴퓨터 2대도 있다. 무료사용가능


 

 

 

 

이 사진은 도미토리 룸인데 26인 혼성 도미토리 룸.
26인ㅋㅋㅋ 넘나 많은것 하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이 여기서 지냈고. 남녀 섞여서도 잘자더라.
사진처럼 쌔삥은 아니지만 깔끔하게 잘정리 되어있다!

 

 

 


실제에 가까운사진 ㅎㅎ 나는 여성전용 도미토리 6인실에서 지냈는데
5일 모두 여기서 지냈다. 첨엔 한명 밖에 없더니 갑자기 꽉차기도 했다.
마지막날에는 한국 여성분을 만났다. 말레이시아로 넘어갈거라고 하시곤 홀연히 떠났던 분..

잘지내시죠...?

 

숙소내 중요 물품은 락커에 보관하고(락커 디파짓 비용 20싱달러. 퇴실 때 반환해 줌)
캐리어는 침대 아래에 두고 지냈다.

 

세탁기도 있고 샤워시설도 나쁘지 않았음!
물콸콸 나오고 기다리거나 한적도 없이 남들과 부딧히지 않고 잘 씻었음

 

아 글고 아침에 일어났는데 외국인 친구들이 다 헬로 굿모닝 해줬어
나 모르면서.... 그래서 나도 그냥 그 다음날 부터 모르는 사람한테 헬로 굿모닝 하고댕겼음

 

 아!
그리고 숙소에 일찍 도착했는데.
나 짐 보관 되냐고 물으니까 된다고 해서 보관했고
나 더워서 그러니까 샤워 가능하냐고 했더니 가능하다고 해서 샤워하고 나가서 놀다가 2시에 체크인!!

 

나름 만족이었던 숙소
계단 오르내리기 힘들었던것 빼면 ..^^


 

--------------------------------------
리버시티인 주소
Direct line: + 65 6532 6091
33C Hong Kong Street Singapore 059672
Booking Ref: 25936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