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생활/제품 리뷰

예쁜쓰레기라니? 블랙베리 큐파(Q5)는 아니거든?



예쁜 쓰레기라고 불리는 블랙베리에 대해 조금 알려드림.


예쁜 쓰레기로 유명한 블베 ㅎㅎ


디자인을 보고 이뻐서 구매했다가 땅을치고 사람까지 칠뻔하며 돌려파는 사람들이 우수수.


이미 포탈이나 카페등에서 ‘OOO vs 블랙베리’ 라고 물어보면 


기기 상관없이 보통 1111111 또는 핸드폰계의 이연희임ㅋ라는 말을 들어봤을꺼임ㅋ






근데 놉- 당신들의 생각은 틀렸어요


OS10부터는 안드로이드를 지원해 주기때문에 더이상 이쁜 쓰레기가 아니라는점!!!!


안드로이드에서 다운받을수 있는 앱들은 거의 모두 지원되는상태고 금융은 아직 미지원. (+ 지금은 몇몇개 은행어플 호환가능! )


나도 하나하나 확인해 본게 아니라서 이정도만...








나는 그럼 os10을 지원하는 기기를 먼저 알려드리겠수다



<os10 지원기기>



위에 사진처럼 3개인데 대충 정리해 봤다.


사실 나는 처음부터 디자인을 보고 Q5를 살 생각이어서 다른 기계를 아예 검색을 안해봐서 자세히는 잘모르겠다.


그런데 써치하면서 Z10디자인...진짜 이쁘더라 실물사진 ㅎㅎ 사실 블베는 실물이 갑인듯ㅋㅋㅋ


Q5는 Q10의 보급형 기기로 알고있다. 그만큼 큐텐보다 저렴.


큐텐이 묵직하고 고급스러워 보인다면 큐파는 가볍고 귀엽고 나랑어울리고^^


하하하하하ㅋㅋ 어떤사람은 장난감 같기도 하다던데 ㅎ


내눈엔 그냥 미치도록이뿜. ㅎ 그럼본론으로 가보쟈





1. 구매방법


구매방법은 크게 3가지(내가 아는건..ㅎ 더있을수도 있겠지 모)



1.직구사이트 이용하기


블랙베리는 우리나라에서 철수를 했기때문에 오프라인상에서는 구매가 불가능해(좌절)


직구 사이트는 나는 아마존 밖에 모르는데 더있는지는 모르겠다 ㅎ 아마존에서 검색해서 사는 방법이 있어. 


단점을 영어이기 때문에 물건을 구매하다가 토할수도 있어. 


이부분에 대해 자세히 알고싶다면 초록창에 검색해보면 될것같아.(내가 이걸로안사서 잘몰라ㅜ)





2. 구매대행사 이용하기


영어 울럼증이 있는 사람들을 위해 구매대행사가 있지. 폰X스, 익스X시브, 바X, 3Xh 등등 여러 사이트가 있어.


그런데 여기는 대행사 이기때문에 배송비, 관세, 구매대행비, 세금 등등을 합하면 돈이 어마어마하게 늘어난다고해ㅜ


그런데 내가 알아본결과 대행사들도 말이 많더라고.. 


배송도 느리고 책임문제도 그렇고.. 그래도 많이들 이용하는걸로 알고있어.


이부분에 대해서는 초록창에 검색해 보는게 빠를것 같아.(내가 이걸로안사서 잘몰라ㅜ)





3. 중고구매 이용하기


 나는 눈이 뒤집히면 바로 사야 직성이 풀리는게 있어..그런데 지금 화이트는 품절이라 구할수 없더라고ㅜ 


아마존을 뒤져도 안보여 안보인다고! 그래서 좀기다려볼까 생각하고있었는데


(소문으로는 2월에 공구가 있다고 해) 중고로 매물이 올라왔더라고 그래서 그냥 따지지도 않고 거래를 했지.


중고같은경우는 중고나라나 블랙베리카페에 가입해서 잘찾아보면 매물이 종종 올라와!





2. 통신사에 맞는 기기찾기

(출처:http://cafe.naver.com/blackberrysmartphone/291771)




Z10 모델별 지원주파수
1.    STL100-1 
( 3G 전용 기기)-모델명 :RFG81UW  
국내에서 3g로만 사용가능

2.    STL100-2 
(3G/4G 지원 기기) 모델명:RFH121LW 
       
 
국내에서 3G및 4G 사용가능 
KT 의 주력 lte주파수인 1800대 지원
SK의 주략주파수인 850대 미지원
 하지만 SK LTE보조주파수인  1800대를 지원해서 멀티캐리어지역에서 인터넷 잘됨
        
 
3. STL100-3 
(3G/4G 지원기기) 모델명:RFK121LW  
국내에서 3G및4G 사용가능 
SK의 주력 LTE주파수인 850 지원   KT는 LTE로 못씀 
          
4.  STL100-4  
(3G/4G 지원기기) 모델명:RFA91LW 
국내에서 3G로만 사용가능 (KT/SK)
             

Q10 모델별 지원 주파수 

1.  SQN100-1:RFL111LW (북미지역)

SK의 주력 LTE주파수인 850 지원   KT는 LTE로 못씀 
2.  SQN100-2:

국내에서 3g로만 사용가능

3.   SQN100-3: RFN81UW (유럽지역)

국내에서 3G및 4G 사용가능 

KT 의 주력 lte주파수인 1800대 지원
 SK의 주략주파수인 850대 미지원

하지만 SK LTE보조주파수인  1800대를 지원해서 멀티캐리어지역에서 인터넷 잘됨

4. SQN100-5:RFP121LW (캐나다지역)

SK의 주력 LTE주파수인 850 지원   KT는 LTE로 못씀 

 Q5 지원 주파수 

1. SQR 100-2 

 국내에서 3G및 4G 사용가능 

KT 의 주력 lte주파수인 1800대 지원
SK의 주략주파수인 850대 미지원

하지만 SK LTE보조주파수인  1800대를 지원

2. SQR 100-1 

SK의 주력 LTE주파수인 850 지원   KT는 LTE로 못씀  

3. SQR 100-3 

국내에서 3g로만 사용가능 



↑ 위의 자료를 참고해서 보면...


나는 Q5를 구입할예정이고 지금 kt를 사용하고 있어(3g무제한)


그럼 나는 kt의 주파수를 지원해주는 SQR 100-2를 구입해야 하겠지 ㅎ


이거 잘 알아보고 사야해 아니면 통신사를 옮기거나 다시 팔아야 하는 일이 생겨 또르르...ㅎ






3. 배송중


중고거래시에는 직거래나 안전거래를 이용하는것을 추천해


판매자가 안전거래를 하지 않는다고 하면 돈을 좀더 올려서라도 안전거래하는게 나아


기계가격이 30이 넘기 때문에 아무리 좋은 판매자에게 구매하더라도 구매자 입장에서는 불안하기 마련이거든


요즘 판매자들은 안전거래를 꺼려하는 사람도 있어. 


왜냐하면 안전거래를 이용한 사기도 많거든. 물건을 받고 단순 변심으로 반품을 해버린다거나


며칠써보고 반품처리를 해버린다거나.. 그럼 판매자 입장에서는 어이 없는 일이 일어나는거지


귀찮더라도 안전거래 추천해 수수로됴 1500원 정도로 저렴하거든


나는 안전구매로 중고 거래를 했고. 사용한지 약 1달 가량된 핸드폰이었어

판매자가 큐파 핑크색상으로 변경하면서 기존화이트를 파는 거더라고

가격은 33만원 정도였어 비싸게 산것도 싸게 산것도 아니야

왜냐면 중고는 올리는 사람 마음이거든

타이밍이야 ㅋ 더 비싸게 올리는 사람도 있고 아주 저렴하게 올리는 사람도 있어

그래도 인기가 많아서 올리자마자 팔리더랔ㅋ






4. 구성품




외국 기계이기 때문에 110v 충전기야 ㅋ 충전하려면 돼지코를 사야해 ㅋ


근데 나는 아이폰 충전기 있어서 그걸로 쓰고 있오





5. 상세사진



블랙베리q5랑 기존쓰던 아이폰4 비교





나는 손이 작은편임.. 덩치는 근데 ㅋㅋ 한손으로 잡았을때 느낌



이건 아이폰을 한손으로 잡았을때



기존 폰들과 다르게 충전단자가 왼쪽에 있어  그밑으로는 SD카드와 유심을 넣는곳



오른쪽에 있는 볼륨버튼(캡쳐시 위아래 볼륨버튼을 동시에 누르면 캡쳐)




위에 전원버튼(잘안눌러짐 ㅋ 이런 모든 q5가 그런듯 ^^ 짜증)



아래 스피커



뒷면 카메라와 플래쉬



쿼티의 매력은 밤에 볼때 더 빛나지 ㅜ 하 진짜 이뿜 ㅜㅜㅜ 이쁘다고 !!!








++++++++++++추가사진



















5. 호환성



큐파 산다고 했을때 사람들이 제일 많이 물어보던겤ㅋㅋㅋ 


카페어플돼? 플래시 재생돼? 은행은? 게임은 돌아가?ㅋㅋㅋㅋㅋ하..


블베를바보로아는거야!!쿵↗덕↓쿵↗덕↓


안드로이드 지원된다니까여 ㅜㅜㅜ


대신! 저 모든걸 지원받으려면! 사이드 로딩이라는걸 해야해


그것까지 설명하려면 너무 길어져.. 그건... 블랙베리 카페에가서 알아보는걸로~ㅎㅎ





일단 카페 어플 무리가 없어 ㅋㅋ 다!만!(최악의 단점)


화면이 짧으니깤ㅋㅋㅋㅋ 새ㅋ로ㅋ고ㅋ침ㅋ이 안대 ㅋㅋㅋㅋ ㅜㅜ


다른 게시판 들어갔다 와야함요 ㅜㅜㅜ 글고 댓글에 사진못달아! ㅋ

게시글엔 올릴수있는데 댓글엔 안달리더라... 해결방법이 있을거야...알아내겠어.





플래시 재생은 잘돼요 하지만 다음카페에서 플래시보는건 안대 ㅜ 헝 ㅜㅜ


브라우져로 들어가면 잘나온다고 ㅜㅜ 이것도 해결방법이 있을거야! 찾아볼께





은행 안됨 (됨됨! 대신 모든은행이 다되는건 아니야!!!)





게임 잘돌아감 다만 화면이 조금 작을뿐^^


뭐 이정도야...하..... 그럼 화면 캡쳐 보여줄께(사진크기 넘커서 줄여서 올려)




바탕화면 캡쳐




카카오톡 로딩





친구목록





다음카페 로딩





보정없이 걍 막찍은거 회사 ㅋㅋ



걍 집에서 막찍은거 (무보정)





하.........길다..... 참 길었다.........중간에 한번.... 날리고...


난  그럼 이제 갈께 안뇽! 


가격 물어보면 호온나~!@!! 위에 있거든 ㅎㅎ 안녀엉~~~~~~갈께~~~~~~~


마지막으로 내사랑 핀과제이크 종이인형과 ㅎㅎㅎㅎ


(도안은 콧멍방에 종이 인형이라고 치면 나올꺼야 소근소근)









+++++++++++++++++++++++++++++++


많이들 물어보는 질문!


이건 공기계 이기때문에 유심만 옮겨주면 기존에 사용하고 있는 요금제와 동일한 요금제를 사용할 수 있어요!


금액이 올라간다거나 약정기간이 늘어난다거나 하지 않습니당! ㅋㅋ


블랙베리 q5는 마이크로 유심이 들어가는데 나는 아이폰4를 사용(아이폰도 마이크로 유심)했기때문에 그냥 아이폰에서 유심빼서


블베에 넣어준거얌 ㅋㅋ 일반 사이즈 유심인 사람들은 마이크로유심 사이즈로 자르면돼! 


파일 올려둘께 혹시 다운받을사람 받아가!


혹시 지금 사용하는게 나노유심인 사람은 유심어텝터를 사용하거나 새로 사야할꺼얌! 나노유심 잘못끼워서 고치러간사람 많더라 조심!




How to make MicroSIM.pdf





반응형